정두언 “檢, 불법사찰 수사 안하고 있는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두언 “檢, 불법사찰 수사 안하고 있는 것”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8.1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경필 “불법사찰 누군지 심증, 진전된 정보 가지고 있다”
정두언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검찰의 민간인 사찰 조사 결과와 관련, "과거 군사독재정부에서나 있었던 민간인사찰, 정치인 불법사찰을 검찰이 적당이 덮고 있는 일이 현 정부에서 벌어지고 있다"며 9.18 전대 이후 침묵을 깨고 불법사찰 문제를 꺼냈다.

정 최고위원은 12일 오전 여의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이 정부 탄생에 참여한 사람으로서 심히 부끄럽고 창피해 쥐구멍이라도 있다면 들어가고 싶은 심정"이라며 "검찰은 이 사건의 실체를 밝히지 못한 게 아니라 안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민간기업에서 수사를 받다가 하드디스크를 파괴했다는 일은 들어 본적 있어도 정부기관에서 하드디스크를 파괴했다는 얘기는 들어 본적이 없다"며 정부공식문서기록철을 파괴했다는 건 있을 수도 없고 상상할 수도 없다. 얼마나 급했으면 그랬겠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사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두언 의원이 2000여명의 민간인 불법사찰관련 이야기를 하고 있다.     © 뉴시스

또 "일부언론에 의하면 1인당 50명씩 담당해서 사찰했다고 하는데 그럼 총2000명을 사찰했다는 얘긴데 이게 보통일인가"라며 "검찰이 (컴퓨터 하드디스크 삭제를) 누가 지시했는지, 왜 했는지, 밝히지 못하면 검찰이라 할 수도 없다"며 검찰에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이 연초 검찰 개혁을 강도 높게 주문했는데 그런 일이 언제 있었나 싶을 정도 흐지부지 되고 있다"며 "이 검찰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한 기관이 총리실인데 지금 어떻게 됐는지 들어 본적이 있는가"라며 꼬집었다.

한편 남경필 한나라당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이종훈의 뉴스쇼>에 출연해 검찰의 불법사찰 조사와 관련, "하드디스크 훼손과 관련해 아무런 수사가 진행되고 있지 않았다는 건 참 납득하기 힘들다"면서 " 사기업도 아니고 대한민국 정부종합청사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 건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민간인 불법 사찰에 대해) 조그마한 진전된 정보도 있고 심증도 가지고 있지만 수사기관도 아니고 누구를 찍어서 적시하긴 어렵다"면서 "조금 나름대로 조사도 하고 할 수 있는데 까지 해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정치적인 행보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