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조류독감 확산 방지 대책회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부, 조류독감 확산 방지 대책회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6.11.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새도래지 인근 주민 출입제한 등 당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을 막기 위해 28일 경기도의 한 닭 농가를 방역하고 있는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관계자들 ⓒ뉴시스

정부가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대비한 회의를 열고, 방역대책을 논의했다.

국민안전처는 28일 김희겸 재난관리실장 주재로 관계부처와 전국 17개 시도 농정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AI 확산방지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선 AI 발생에 따른 중앙과 지자체의 방역대책 공유와 현장방역 상황 점검, 애로·건의사항 청취가 이뤄졌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 자리에서 지난 16일 처음 신고이후 서해안과 철새 도래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AI의 발생 현황과 대책, 지자체 협조사항을 당부했으며, 질병관리본부는 인체감염 방지대책을 전달했다.

국민안전처는 이 날 △철새도래지 인근농가 등에서 발생함에 따라 주민들의 철새도래지 출입제한 △철새관련 축제 자제 및 지역 축제장 방역 철저 △이동통제초소 운영 △지역자율방재단 활용 △농장종사자, 살처분 인력 등 방역요원에 대한 인체감염 예방조치 철저 △살처분 방법 다양화에 따른 침출수 방지 등 매몰지 관리 철저 등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선 이날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체계도 점검했다.

기상청이 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대설 가능성을 예고함에 따라, 정부는 예비특보단계부터 비상근무와 대응을 철저히 하고 지역별 제설취약구간에 제설장비를 전진배치하는 등 사전예방활동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