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베트남 소외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베트남 소외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12.2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CJ그룹은 지난 12월 27일 베트남 람동성 다 랏 정부센터(Da Lat Government Center)에서 총 55명의 현지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CJ그룹

CJ그룹이 새해를 앞두고 베트남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선물했다. CJ그룹은 지난 27일 베트남 람동성 다 랏 정부센터(Da Lat Government Center)에서 총 55명의 현지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학업 성적은 우수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중 베트남 람동성 교육국의 추천을 받은 초·중·고·대학생 55명이 총 1만 달러(USD)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달랏대학교 한국어과 3학년 레 응옥 탄 쑤언(Le Ngoc Thanh Xuan) 학생은 “이 장학금은 나뿐만이 아니라 우리가족 모두에게 큰 선물”이라면서 “이를 계기로 사회에 국가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CJ는 ‘회사의 사업역량과 자원으로 사업 진출국과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방침 아래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인재제일’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각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데,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베트남 장학금 사업 외에도 ‘한중 KPOP 꿈키움 음악교실’, ‘글로벌 토토의 작업실’,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등을 수행하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이 같은 교육지원 활동은 우리사회 미래인재 확보를 위해서도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소외 청소년 교육환경 개선 및 문화를 통한 꿈키움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