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자체라벨 설 선물세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자체라벨 설 선물세트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1.1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이마트가 올해 설을 앞두고 최고급 자체라벨(PL) 선물세트 총 37종을를 선보인다. ⓒ 이마트

이마트가 올해 설을 앞두고 최고급 자체라벨(PL) 선물세트 총 37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PL브랜드를 품질 보증마크로 내세우겠다는 전략으로, 프리미엄 PL 선물세트를 대대적으로 확대하는 모습이다. 

저가 PL선물세트가 고급화된 것은 2014년부터다. 대형마트 업계에서 PL홍삼정과 단독판매 와인을 선물세트 출시를 시작으로 PL선물세트가 고급화되기 시작했다.

이마트는 PL 선물세트 고급화를 지향하면서 상위 10%에 해당하는 프리미엄급 선물세트에 '피코크'를 붙이고 품질, 패키지, 스토리 차별화에 나섰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WET에이징 스테이크 세트’는 한우 등심과 채끝을 2cm 두께로 잘라 스테이크를 해 먹기 좋도록 구성했다.

'피코크 천안 100년의 향기 배'는 마이스터 인증을 받은 나병기 명인이 생산한 프리미엄 배를 선물세트로 제작했다. 이 세트는 가격이 일반 배가 4만원대가 대부분인 것에 비해 7만원 내외로 비싸지만 지난 추석에도 2만개가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피코크보다 낮은 가격대의 이마트 PL 상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다양하다. 이마트 대표 PL로 자리잡은 '이마트 6년근 홍삼정', '이마트 흑마늘ㆍ석류ㆍ블루베리즙' 등이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PL의 고급화 전략은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대형마트가 나가고자 하는 방향"이라며"이제 PL 선물세트는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품질 보증 마크인 셈"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