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인 위원장 탈당계 반려는 '위장 탈당' 드러난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병국, "인 위원장 탈당계 반려는 '위장 탈당' 드러난 것"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7.01.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기문, 여러가지 의혹에 대해 남김없이 해명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바른정당이 전날(11일)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이정현 전 대표와 장갑윤 의원의 탈당계를 반려한다고 밝혔다가 다시 번복한 것과 관련, 공세를 퍼부었다. ⓒ 뉴시스

바른정당이 전날(11일)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이정현 전 대표와 장갑윤 의원의 탈당계를 반려한다고 밝혔다가 다시 번복한 것과 관련, 공세를 퍼부었다.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은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른정당 팀장 고문단 회의에서 인 위원장을 향해 “먼저 스스로 탈당했던 이정현 전 대표나 정갑윤 의원의 탈당계를 반려하겠다고 함으로써 본심을 드러냈다”며 “‘위장 탈당이라고 하는 것이 들통이 난다. 이러면 안 된다’라는 (자기 당) 비대위원들의 반발에 의해 십분 만에 거둬들이는 해프닝을 보였다”고 개탄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인 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을 쫓기는 동물에 비유, 쫓기는 동물에게 어떻게 총을 쏘느냐 하면서 박 대통령에 대한 출당 조치 의지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면서 “인 위원장은 어떤 목적으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으로 취임했는지 분명히 밝힐 필요가 있다”고 촉구했다.

김재경 의원도 “탈당의 의사표시를 하고 상대방에게 전달됐다면 끝난 거다. (탈당계) 반려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지금 마치 사활을 건 듯이 서청원 의원과 인 위원장이 개혁을 놓고 다투고 있는데, 그 진정성마저 의심된다는 이야기가 많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다”고 꼬집었다.

한편, 정 위원장은 이날 귀국을 앞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동생과 조카가 뇌물혐의로 미국 법원에서 기소당한 것과 관련, “여러 가지 의혹에 대해서도 남김없이 해명을 하고 국민들에게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대한민국을 위해서 어떠한 일을 하실 건지 분명한 자기 철학과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