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입점 정보 제공 '품질보증 가이드북'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입점 정보 제공 '품질보증 가이드북' 발간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1.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어업 협력사의 빠른 입점 지원을 위한 ‘품질보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어업 협력사의 빠른 입점 지원을 위한 ‘품질보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TV홈쇼핑 판매 경험이 없거나 적은 협력사가 단기간 내에 입점 절차를 거쳐 판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했다.

무료로 배포되는 가이드북은 △입점 절차 △상품별 품질보증 기준 △준비 서류 △체크 리스트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품질보증 기준은 식품·패션·주방·생활용품 등 9개 상품군 각각에 대해 적용 범위에서부터 운영기준, 품질기준 등을 상세히 기술했다. 품질 보증을 위해 협력사가 준비해야 할 서류 및 검사 기준 등도 담겼다.

불량사례도 이미지 위주로 소개해 협력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불량사례는 유사 사례를 막음으로써 협력사가 판매 시점을 놓치는 것을 막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 이전에 충분히 서류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협력사 체크리스트도 마련했다.

가이드북은 협력사의 입점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이드북은 전면 컬러 130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됐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농어업인에게 정확한 품질보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TV홈쇼핑 입점 부담을 더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공영홈쇼핑은 판로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우리 우수 중소기업과 농어업 기업을 발굴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