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으로 소비자 눈길 끈다'…화장품업계, 설 마케팅 후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품격으로 소비자 눈길 끈다'…화장품업계, 설 마케팅 후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1.14 0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마몽드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 기프트세트(왼쪽 위),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더블기획세트(오른쪽 위), LG생활건강-후 천기단 왕후세트 ⓒ각사

화장품업계가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각종 선물세트 출시에 나섰다. 연령대, 성별 등을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선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는 전략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는 설날을 맞아 실속 있는 구성의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무궁화 보습 장벽 크림을 비롯한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라인, 20대부터 안티에이징을 준비하기에 좋은 에이지 컨트롤 라인, 남성을 위한 옴므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몽드 설날 기획세트는 튼튼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주는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 기프트 세트,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스킨 로션 2종’ 세트, 붉은 동백의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탄력과 주름 고민을 해결해주는 ‘에이지 컨트롤 2종’ 세트, 풍부한 수분감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맨 모이스처 컨트롤 2종’ 세트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엄선한 맞춤형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체지방 감소와 대사 증진에 도움을 주는 ‘메타그린 더블 기획 세트’, 비타민 11종과 복합 미네랄 6종 등 필수 영양소를 한 팩에 담은 ‘액티브멀티팩 세트’, 간 건강과 에너지 대사를 위한 ‘리버프라임 더블기획 세트’ 등이다. 

LG생활건강은 궁중한방화장품 브랜드 ‘후’와 최고급 한방 스페셜 ‘천기단 왕후세트’ 등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설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브랜드 후는 연꽃 문양으로 디자인한 패키지에 후의 프리미엄 토탈케어 라인인 천기단 라인의 제품을 담은 왕후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설 세트에는 모든 기초 제품과 함께 천기단 색조 제품인 에센스 쿠션과 베이스를 함께 담았다. 럭셔리 브랜드 ‘오휘’는 베이비 콜라겐을 담은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에센스 2종 세트’를 선보였다. 

남성용 안티에이징 화장품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보닌 마제스타’는 피부 장벽 강화, 피부 활력 부여, 피부 보호 3단계 시스템을 통해 남성의 노화고민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준다. 눈가 잔주름 및 굵은 주름과 얼룩덜룩한 피부톤 등의 다양한 노화현상이 눈에 띄기 시작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형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의 로드숍 더페이스샵은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한방화장품을 비롯해 베스트셀러인 ‘더테라피 크림’ 기획세트 등을 내놨다. 6년근 금산 천삼과 자연산 강원 송이를 담은 ‘예화담 천삼송이 2종 스페셜 세트’, 안티에이징 크림 구성의 ‘더테라피 오일블렌딩 크림 기획 세트’ 등이다. 

생활용품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LG생활건강이 지난 추석 TV 프로그램 ‘무한도전’과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인 ‘무한상사세트’ 구성을 다양화했다. 기존 부장샴푸, 차장컨디셔너, 대리바디워시, 사원펌핑치약, 인턴칫솔 등 위트있는 패키지에 더해 사원펌핑치약, 인턴칫솔만으로 구성된 실속형 치약칫솔 세트를 추가했다. 사회초년생인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선물이라는 설명이다. 

더모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는 오는 31일까지 설 명절 선물 세트 출시를 기념해 ‘닥터포헤어 올스타전’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구성의 명절 선물 세트를 자사몰에서 10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명절 선물 세트는 최대 50% 이상 할인된 2만~6만원대의 가격에 닥터포헤어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두피 건강 클린 업 세트’, ‘두피&모발 안티에이징 세트’, ‘탈모방지 집중 케어 세트’, ‘손상모 데미지 케어 세트’, ‘건성 가려움 풀케어 세트’, ‘지성 비듬 클립 업 세트’ 등 고민별 맞춤 관리가 가능한 올스타팩 구성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업계 관계자는 “많은 사람을 만나고 선물해야 하는 명절 특성으로 인해 적정한 가격에서 자신의 정성과 품격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는 선물을 찾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여러 브랜드에서 세분화된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가 출시돼 니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