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나선 은행업계, '각양각색'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설 맞이 나선 은행업계, '각양각색' 이벤트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1.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은행업계가 설 명절 준비에 분주하다. 각종 이벤트로 설 명절을 기념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나눔 전하기에 나섰다는 후문이다.

▲ 신한은행은 설명절을 맞아 귀향길 도중 신권 교환과 은행업무가 가능한 ‘뱅버드’를 운영한다. ⓒ뉴시스

우선 신한은행은 설명절을 맞아 귀향길 도중 신권 교환과 은행업무가 가능한 ‘뱅버드’를 운영한다.

뱅버드는 귀성행렬이 시작되는 26일(목)부터 이틀간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운영되며, 운영기간 중 신권 교환 외에 예금상담과 통장정리 등 은행 업무도 가능하다. 또한 ATM기를 통해서 신권인출이 가능하고 설날 세벳돈 봉투 역시 무료로 제공된다.

더불어 신한은행은 ‘세뱃돈 저축하고 2017년 황금닭을 내품에’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31일부터 2월 15일까지 주요 적립식 상품을 5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거나, 출가불입한 만 20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순금닭 1돈 △인스타스카메라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6일 “설연휴 기간 중 급하게 은행업무를 봐야 할 경우 이동점포인 뱅버드와 디지털키오스크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며 “’세뱃돈 저축하고 2017년 황금닭을 내품에’ 이벤트는 설명절에 받은 세뱃돈으로 경제교육 및 꾸준한 저축습관을 키워주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KB국민은행도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도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13일 전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통장, 적금, 증여예금) 중 한가지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뱃돈 50만원(1명) △세뱃돈 5만원(20명) △세뱃돈 1만원(200명) △뽀로로 피규어 세트(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월 28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이벤트 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날(16일)부터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뽀롱뽀롱 뽀로로’가 디자인된 세벳돈 봉투를 증정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은 아이들에게 저축하는 재미와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해준다”며 “뽀로로 세벳돈 봉투에 세벳돈을 넣어주면 소중한 자녀를 위한 의미 있는 설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은 중국문화권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춘절마케팅’을 실시한다. ⓒ우리은행

이 뿐만이 아니다. 우리은행은 중국문화권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춘절마케팅’을 실시한다.

춘절은 중국 문화권의 새해맞이 명절기간으로 해당 기간인 음력 1월 1일을 전후하여 약 3주간 국내 거주 중인 대다수 중국인 고객들이 가족과 지내기 위해 본국으로 귀국한다.

우리은행은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홍바오 제작 및 배부 △외화 신권교부 등 춘절 특화 아이템으로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홍바오는 이날(16일)부터 외국인특화영업점 및 대학교, 주요영업점에서 교부한다. 홍바오(红包)란 ‘붉은 봉투’라는 뜻으로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문구를 적어 서로 주고받는 봉투를 말한다. 상대방에게 홍바오를 준다는 것은 축복과 번영의 의미가 담겨 있다.

또한 ‘외화 신권교부’ 서비스는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본국으로 귀국하는 외국인 고객이 우리은행에서 환전하는 경우 제공한다. 신권 주요 배부처는 우리은행 공항금융센터, 본점영업부, 서여의도금융센터, 연희동지점, 구로본동지점, 가산IT금융센터, 서울디지털금융센터, 숭실대학교지점, 수원역지점, 원곡동외환송금센터, 김해외환송금센터 등 총 11곳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춘절마케팅에 대하여 중국인VIP, 외국인 임원, 주재원 및 내국인 무역·다국적 사업가 등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규모가 커지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되고 디테일한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KEB하나은행은 설을 맞아 혹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등에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설을 맞아 혹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등에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지난 14일 KEB하나은행은 ‘지역행복나눔 봉사활동 지원제도’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사랑의 연탄과 행복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나은행과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임직원, 스마트 홍보대사 15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 ‘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매년 11월 11일부터 다음해 1월 11일까지 두 달 동안 그룹 내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하나금융그룹 ‘모두하나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웃과 내가 함께 행복해지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