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신세계그룹의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은 '쓱' 캠페인이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영예의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SSG닷컴은 쓱 캠페인을 통해 그랑프리 수상과 금상·동상에 이어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도 받았다.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하는 모습을 'SSG=쓱'으로 표현해 인기를 끌었다.
이를 통해 쓱 캠페인은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 상을 휩쓸기도 했다. 그 결과 SSG닷컴 모바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지난해 전체 매출은 33%이상 늘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질 높은 콘텐츠에 유머를 녹여 선보인 쓱 캠페인이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지난해 최고의 캠페인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최우수작을 선정하는 자리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