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1.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한 ‘KB국민은행 UCC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한 ‘KB국민은행 UCC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상 1개팀과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5개팀, 특별상 3개팀 등 총 12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별상의 경우 애초 계획에 없던 상이지만, 우수한 공모작들이 많이 접수됨에 따라 신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5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작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표현방법,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한 노력과 열정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특히 대상의 수상을 안은 ‘Liiv OH! 기분 UP!’ 작품은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Liiv’를 소재로 자작곡과 함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든 영상이다. 상품의 특성과 메인 타겟인 젊은 층의 요구를 잘 표현해 심사위원 전원의 호평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대상 수상자인 안용진, 안우진 형제는 “제작할 때 연주하고 노래하고 녹음하며 둘이 즐겁게 촬영했다. 결과까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할 따름이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국민은행 UCC공모전 관계자는 “독창성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각까지 가미된 우수한 작품들을 많이 출품해주어 이번 KB국민은행 UCC 공모전은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었다”며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창의적이고 즐거운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