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도지사,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대화´ 나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송하진 전북도지사,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대화´ 나서다
  • 최정아 기자
  • 승인 2017.02.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최정아 기자)

▲ 송하진 지사는 도정 3대 핵심사업과 역점시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군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전북 고창군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대화’에 나섰다.

송 지사는 지난 10일 고창군을 시작으로 시·군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도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송 지사는 이날 고창군을 찾아 박우정 고창군수, 최인규 군의장, 이호근·장명식 도의원과 기관사회단체장, 분야별 직능단체 대표, 현안사업장 관계자 등과 함께 장애인 복지시설인 상하면 ‘아름다운 마을’을 방문했다.

시설 관계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송 지사는 “‘아름다운 마을’ 풍물동아리가 전국장애인 문화예술인 대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전북도에서도 장애인들의 권익신장과 복지향상을 위해 장애인 인권팀 및 도 단위 장애인 권익홍호기관을 설치하고 장애인 직업재활시설과 복지관 확대운영 등으로 맞춤형 일자리 제공과 농어촌 장애인주택 개조사업 등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 지사는 이어 '상하농원'을 찾아 박재범 상하농원 대표, 조성형 매일유업 부사장, 김재주 (주)청맥 대표, 조해주 (주)사임당푸드 대표 및 농업인들과 함께 희망대화를 진행했다.

송 지사는 삼락농정과 토탈관광사업의 추진성과와 향후 계획에 관한 브리핑을 들은 후 “상하농원은 민·관·기업이 서로 협력해 농업의 6차 산업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혁신적 모델로 ‘보람 찾는 농민, 제값 받는 농업, 사람 찾는 농촌’을 실현하기 위한 ‘삼락농정’의 성공모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상하농원이 개장 9개월 만에 7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고창군이 생태관광의 중심지가 되는데 큰 에너지를 불어 넣고 있다”며 “지역인재 채용과 농가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잘 갖추고 있어 도에서도 이러한 노하우들을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 지사는 구시포항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구시포항 개발사업은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474억여 원이 투자된 수산·어촌·관광 연계 개발 사업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더불어민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후회없는 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