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창업지원 메카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창업지원 메카 선언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2.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9일 조직개편 후 처음으로 창업과 4차산업을 대비한 2017년도 제1차 전국 본부점장회의를 열어 "창업지원 메카"를 선언하고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력 제고에 힘쓰겠다고 14일 밝혔다.

신보는 우선 전국 8개 지역에 창업전담 조직인 '창업성장지점'을 설치하고 창업보육시설을 운영해 창업절차-창업보육(컨설팅)-금융지원(신용보증, 투자, 신용보험)-육성(마케팅, 네트워킹) 등 창업에서부터 성장까지 모든 과정을 막힘없이 One Stop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사물인터넷, 로봇, 인공지능, 바이오, 자율주행차, 3D컴퓨터 등 신성장산업을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본부에 총괄부서인 4.0 창업부를 신설해 관련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 및 육성하기로 했다.

신보는 이를 통해 금년도 창업기업 13조 50000억원, 신성장동력기업 8조3000억원 등 총 41조원을 창업, 신성장, 수출부문 등에 집중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본부에 기업컨설팅부를 신설하고 전국 8개 영업본부에 전문컨설턴트를 배치해 신용보증, 신용보험, 투자, 컨설팅 등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복합으로 기업의 니즈, 특성, 성장경로에 맞는 최적의 정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포노 사피엔스 시대와 4차 산업혁명' 강의를 통해 전 직원의 4차 산업혁명 이해와 신보의 미래환경 변화 대응전략을 공유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