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제주지역 소외 이웃 위해 1억원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광동제약, 제주지역 소외 이웃 위해 1억원 기부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2.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이후 지속적 기부활동 펼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광동제약은 제주 지역발전 및 소외 이웃을 위해 1억원 상당의 성금과 기부 의약품을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 광동제약

광동제약이 제주도 지역 발전 및 소외 이웃을 위해 1억원 상당의 성금 및 기부 의약품을 전달했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지난 1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지회 사무실에서 광동제약 이인재 부사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승화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억원 상당의 성금 및 기부 의약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제주삼다수의 도외지역 판매권(전국 대형마트 및 SSM 제외)을 총괄하고 있는 광동제약이 제주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광동제약은 지난 2013년부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 약 1억원 상당의 성금 및 물품을 매년 기부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광동제약은 지난해 12월 제주삼다수 장학재단에 장학금 30억원을 기탁하는 한편 제주지역 청소년 대상 DMZ 평화생명캠프 개최, 위미중학교 오케스트라 지원 등 제주도의 미래 인재를 위한 지원프로그램도 매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제주 한의사회와 함께 ‘제주도 무료 한방의료지원 서비스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 매년 1억원을 기부하는 등 제주지역의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도민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2012년 제주삼다수의 도외지역 판매를 담당한 이후 제주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