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국민의당 사드 입장 변화에 ´환영´…문재인과 ´대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바른정당, 국민의당 사드 입장 변화에 ´환영´…문재인과 ´대비´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7.02.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바른정당은 16일 한목소리로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대선주자 문재인 전 대표의 안보관을 공격하는 동시에 사드 반대 당론을 재논의하겠다고 밝힌 국민의당을 향해서는 적극적인 ‘환영’의사를 밝혔다. ⓒ 뉴시스

바른정당은 16일 한목소리로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대선주자 문재인 전 대표의 안보관에 대해 공세를 퍼붓는 한편, 사드 반대 당론을 재논의하겠다고 밝힌 국민의당을 향해서는 적극적인 ‘환영’ 의사를 밝혔다.

정병국 바른정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 인권법은 2005년 처음 발의됐지만, 11년만인 지난해야 힘겹게 국회를 통과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의 발목잡기로 북한 인권법 기능을 수행할 북한인권재단은 구성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라고 지적하며 “유엔에서 북한인권법을 표결할지 말지에 대해서 김정일에게 결제 받아야 한다던 당시 문재인 비서실장이 지금 더민주의 유력한 대선후보이기 때문이 아닌지 딱하기 그지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정 대표는 “‘대통령이되면 사드를 재검토하겠다’, ‘미국보다 북한을 먼저 방문하겠다’는 문 전 대표가 대통령이 돼 사드를 거부하고, 북한에 달려가 김정은을 만난다면, 도대체 어떤 이야기를 나눌지 두렵다”면서 “문 전 대표는 지금이라도 북한인권법 김정일 결제 의혹, 사드배치에 대한 입장, 북한을 먼저 방문한다는 것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사드배치에 관해 반대 의견을 가지고 있던 국민의당이 사드 배치에 관한 당론을 변경할 것처럼 보여서 참으로 다행이다”면서 “(그 동안 국민의당이) 사드배치 자체를 반대한 것이 아니라 국회 공론화를 거치지 않은 절차상의 문제점을 지적한 것이라 참으로 다행이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소속 남경필 경기지사도 “다행스럽게도 국민의당이 사드 배치에 대한 입장을 선회하고 있다. 올바른 방향이다”고 환영의 의사를 드러냈다. 반면, 문 전 대표를 향해서는 “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사드 배치에 대한 모호한 입장 거두고 확실하게 대선 이후에도 변경 없이 (사드를) 조기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정리해주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유승민 의원도 “몇 일전 북한의 신형 미사일 발사가 성공한 이후에 문재인 전 대표와 민주당의 사드 관련 입장이 달라지기를 기대했지만, 어제 전남 여수 엑스포 박람회에서 문 전 대표는 ‘사드 배치를 다음 정부가 재검토 할 기회를 주는 게 여러 가지 외교적 카드를 주는 거라고 생각한다’며 사실상 사드 배치에 대해 여전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며 “사드를 반대하는 표를 의식해서 국가안보를 위험에 빠뜨리는 행태보이고 있다. 이런 정당과 후보는 국가 안보를 맡길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유 의원은 그러면서 “국민의당이 어제 사드 반대 당론을 철회할 뜻을 비췄다. 만시지탄”이라면서 “국민의당이 뒤늦게 북한의 5차 핵실험과 엊그제 탄도미사일 발사 이후 당론을 변경할 절차에 착수한 것 같다.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혜훈 최고위원도 “김정남 피살과 북한 중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로 조속하고 추가적인 사드 배치 필요성이 더욱 분명해졌다”면서 “문재인 후보는 아직 사드 반대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거의 유일한 대선주자다. 표 계산하느라 국민의 생명을 소홀히 다루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비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