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황교안·자유한국당, 특검연장 부정…국민 공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재인, ˝황교안·자유한국당, 특검연장 부정…국민 공분˝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2.2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황교안 권한대행 겸 총리와 자유한국당이 박영수 특별검사팀 수사기간 연장에 부정적인 것에 대해 일침을 날렸다.

문 전 대표는 21일 서울 용산우체국에서 집배원들과 우편업무를 체험한 후 기자들과 만나 '자유한국당과 황 대행의 특검 연장 반대'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온 국민이 공분을 일으킬 행태"라며 "지금 특검 수사가 충분하지 못했던 것은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의 비협조가 원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이 반대하거나 황 총리가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당초 특검법은 기간이 더 필요할 경우 당연 연장을 전제해서 만들어 진 것이다. 여야 합의이자 국민과의 약속이다"라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지금 특검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온 국민이 아는 것이다. 특검수사가 충분하지 못했던 것은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의 비협조가 원인이다"며 "이제 와서 특검연장을 반대하겠다. 그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자유한국당이 '김정남 암살이 북한 소행이 맞다면'이라는 자신의 과거 발언을 이유로 안보관 지적을 한 것에 대해 "그렇게 수준 낮은 정치를 그만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그때는 사실관계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고, 지금 갈수록 북한 소행이라고 뚜렷해지고 있다. 상황에 맞게 말을 하는 것이다"라고 반박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