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인터넷쇼핑몰 만족도 조사 종합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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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인터넷쇼핑몰 만족도 조사 종합 1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2.24 09: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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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티몬은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가 진행한 인터넷쇼핑몰 만족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85.57점을 기록,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만족도 평균은 81.37점이었다. ⓒ티몬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가 진행한 인터넷쇼핑몰 만족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85.57점을 받으며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부문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007년부터 인터넷 쇼핑몰 간의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족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시간당 방문자수가 많은 쇼핑몰 100개를 대상으로 △종합쇼핑몰(24개) △소셜커머스(5개) △오픈마켓(5개) △해외구매대행(5개) △전문몰(61개) 등 형태별로 나뉘어 진행됐다.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부문 조사 대상인 10개 쇼핑몰 중 티몬은 100점 만점에 85.5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에는 네이버 스토어팜(83.12점)이 이름을 올렸다. 맘스투데이(82.39점), G마켓(82.16점), 쿠팡(80.84점), 11번가(80.48점) 등이 뒤를 이은 것으로 발표됐다. 

구체적인 평가 부분은 소비자보호(50점), 소비자이용만족도(40점), 소비자 피해발생(10점)이다. 티몬은 소비자보호 부문에서 47점을 기록했으며 업계 평균은 44.6점이었다. 소비자이용만족도 부문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28.57점을 받았다. 

티몬은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로 우선 소비자의 단순 변심에도 자유롭게 반품을 할 수 있는 ‘무료 반품제’ 시행이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 반품 수거 당일 바로 환불받을 수 있도록 한 ‘바로 환불제도’ 등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권리를 보호하는 제도 시행을 비결로 꼽았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서울시 조사를 통해 온라인 쇼핑 업계를 바라보는 소비자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며 “올해 역시 최저가 생필품 채널인 슈퍼마트에 신선식품을 보강하는 등 소비자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운영 및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사대상이 된 소셜커머스는 티몬, 맘스투데이, 쿠팡, 위즈폰, 위메프이며 오픈마켓은 네이버스토어팜,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등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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