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수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비비큐,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 수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2.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제너시스 BBQ가 24일 안전보건공단의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을 수여 받았다. ⓒ제너시스BBQ

제너시스 BBQ가 24일 안전보건공단의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 

안전·행복 프랜차이즈 인증은 프랜차이즈 본사가 안전보건활동에 관한 계획 수립·이행·모니터링 실시 등을 포함한 자율적 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하고, 가맹점에서는 안전보건활동이 실행되도록 안전보건공단이 이를 인증하는 제도다. 

비비큐는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의 교육과정에 안전교육을 추가해 직원 및 가맹점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노력을 강화했으며, 매장 평가반의 체크리스트에 위험성평가 등 근로자 안전항목을 포함했다. 이륜차 배달원 및 조리종사원을 대상으로 한 안전자료를 보급해 안전보건 관리체계도 구축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비비큐는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패밀리(가맹점)의 안전과 행복에 가치를 두고 있다”며 “이번 인증패 수여를 시작으로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쳐 국내 외식 산업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국내 치킨 브랜드 최초인 제너시스비비큐의 이번 인증은 프랜차이즈 본사 차원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노력, 공단의 기술지원이 하나 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편, 안전보건공단은 지난 2014년 인증제도를 처음 시행한 뒤 지금까지 10개 프랜차이즈 본사에 인증을 수여했으며 제너시스비비큐는 11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