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빠진 얼굴 살, 예쁘게 되돌리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다이어트로 빠진 얼굴 살, 예쁘게 되돌리기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2.27 1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다이어트로 빠진 얼굴 살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자가지방이식 등을 고려하기도 한다.ⓒ차이성형외과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것은 대다수 여성들의 소망이다. 그래서 너나 할 것 없이 다이어트 열풍에 빠져들기도 한다. 하지만 살을 빼는 것에는 딜레마가 있다. 몸이 날씬해지는 것은 좋지만, 신체에서 가장 먼저 빠지는 부위인 얼굴 살도 같이 빠질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면 사람에 따라 편차가 있기는 하지만 온 몸의 체지방량이 줄어들어 얼굴 살도 자연스럽게 빠지는 경우가 많다.

지나치게 살이 없는 얼굴, 즉 움푹 패인 볼이나 푹 꺼진 이마 등은 자칫 생기 없고 빈티 나는 인상을 주기 쉽다. 그래서 얼굴에 살이 빠진 사람들의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정량의 음식물을 예전처럼 섭취하기도 하지만 현실적으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결국 예전의 모습으로 복구를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자가지방 이식을 고려하기도 한다.

미세자가지방이식은 배나 허벅지 등 불필요한 부분에 쌓여있는 자가지방을 추출하여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것으로 다량의 이식이 가능하고 자신의 세포여서 부작용이 적은데다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줄이면서 필요한 부위에 지방을 넣기 때문에 지방흡입과 이식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얼굴 외에 손등이나 가슴 등 지방이 필요한 다른 부위에도 이식이 가능하다. 인공 보형물에 비해 촉감도 좋고, 몸에서 받아들이는 적응력이 우수해 보형물의 대체재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에는 혈액을 채취, 혈장성분과 함께 이식하는 PRP지방이식, 줄기세포를 추출해 지방과 배합해 생착력을 높인 줄기세포 지방이식 등 다양한 지방이식술이 시행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차이성형외과 최승호 원장은 “지방이식술은 통증이 적고 흉터가 거의 없어 수술에 대한 공포가 있는 경우에도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는 시술이다”며 “자신의 지방으로 다른 부위를 채우는 시술인 만큼 훨씬 자연스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방이식술을 고려할 때 반드시 유념해야 할 부분도 있다. 성공적인 지방이식술의 핵심은 생착률로 이식한 지방이 기존의 지방조직과 결합, 이상작용 없이 안전하게 생착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시술 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2번 이상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자신의 생활패턴을 감안, 시술시기를 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ADA 2017-02-27 16:28:16
SNS에서 난리난 다리가 얇아 보이는 압축 스타킹 대박 신기하네요 한번 봐보세요 ㅎㅎ
▶ http://goo.gl/3MHC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