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임시주총서 분사 승인…4월부터 6社 운영체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重, 임시주총서 분사 승인…4월부터 6社 운영체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중공업은 27일울산 동구 한마음회관에서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분할계획서 승인 △분할 신설회사의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등 총 2개의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임시주총에서 사업분할 안건이 가결됨에 따라 오는 4월부로 현대중공업은 조선․해양플랜트․엔진 사업, 현대일렉트릭&에너지시스템(주)은 전기전자 사업, 현대건설기계(주)는 건설장비 사업, 현대로보틱스(주)는 로봇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각각 새롭게 태어난다.

또 분할 신설회사인 현대일렉트릭&에너지시스템(가칭), 현대건설기계(가칭), 현대로보틱스(가칭)가 각각 김우찬 법무법인 동헌 대표변호사 등 3명, 손성규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등 3명, 김영주 법무법인 세종 고문 등 3명을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하는 안건도 가결됐다.

강환구 현대중공업 사장은 "사업분할은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에서 각 사업의 역량과 가치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결정"이라며 "각 회사를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만들어 주주가치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분사 안건 통과에 따라 현대중공업은 사업 분리될 회사들이 역량을 집중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업의 고도화에 매진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더불어 현대중공업은 회사 분할이 완료되면 부채비율이 100% 미만으로 낮아지는 등 재무구조가 대폭 개선되는 효과도 누릴 수 있게 된다.

앞서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11월 이사회를 통해 조선‧해양플랜트‧엔진, 전기전자, 건설장비, 그린에너지, 로봇, 서비스 등 6개 회사로 분리하는 사업분할 안건을 의결한 바 있다. 6개 회사 중 현물출자 방식인 그린에너지와 서비스는 이미 지난해 12월 각각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주)와 현대글로벌서비스(주)라는 독립법인으로 출범했다.

한편 현대중공업 주식은 오는 3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거래가 정지되며, 재상장되는 현대중공업과 신설 회사의 주식은 5월 10일부터 거래가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