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노조, 소외 이웃 위한 '안전 나눔' 봉사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제철 노조, 소외 이웃 위한 '안전 나눔' 봉사활동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현대제철 인천공장 노동조합이 소외된 이웃을 찾아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 지원에 나섰다. 사진은 노조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28일 자사 인천공장 노동조합이 '노조의 사회적 책임(USR, Union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의 일환으로 사업장 인근 저소득층 30가구를 방문, '안전산타' 물품을 설치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안전산타는 노후 주택에서 생활하는 독거노인·장애인을 대상으로 화재 방지와 방한용 물품을 설치해주는 봉사 프로그램이다. 현대제철이 준비한 안전산타 물품은 △주택용 화재경보기 △가정용 스프레이 소화기 △가스밸브 자동차단기 △일산화탄소 경보기 △외풍방지재 등으로 구성됐다.

양광석 현대제철 인천노조 수석부지회장은 "바쁘다는 이유로 지역주민들을 돌아보지 못했는데 이렇게 나와서 봉사를 하니 기분이 매우 좋다"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꾸준히 봉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사회공헌을 통한 장기적인 조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각 공장 노조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H-USR DAY'를 제정하고 어린이와 소외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