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모바일 CT 파이온' 전국 6개 병원과 비지팅센터 지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국제약, '모바일 CT 파이온' 전국 6개 병원과 비지팅센터 지정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3.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 병원관계자들에 적극 홍보키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동국제약은 전국 6개병원과 '모바일 CT 파이온' 비지팅센터 지정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 제품에 대해 병원관계자들에게 적극 홍보키로 했다.ⓒ동국제약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이동이 가능한 ‘모바일 CT 파이온(Phion)’ 홍보를 위해 중소형 규모의 전국 6개 정형외과 병원과 ‘비지팅센터 지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중순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 2017’(국제 의료기기 & 병원설비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와 관련 동국제약은 지난달 28일 관절부위에 특화된 강남수병원, 강동연세병원, 강남본정형외과, 만세정형외과, 원광대학교병원, 수사랑정형외과 등 전국 권역별 6개 병원과 의료영상 연구 및 장비운영 참관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비지팅센터 지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남수병원 윤동진 원장은 “입체적이고 상세한 진단을 필요로 할 경우 대형준종합병원을 방문, 촬영해 왔는데, 이제 모바일 CT 장비로 즉시 촬영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수족부 외상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질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병원 관계자들에게는 의료영상에 대한 연구와, 모바일 CT 설치 병원의 운영 현황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의료영상의 품질을 공인 받아 동국제약의 최첨단 영상장비인 파이온을 사용하는 병원이 늘어나게 되면, 궁극적으로는 병원과 회사의 시너지 효과가 증대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동국제약은 ‘KIMES 2017’에 참가해, 병원 관계자와 일반인들에게 ‘모바일 CT 파이온’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모바일 CT 파이온은 3차원의 3D 이미지 구현이 가능한 최첨단 의료장비로 사지관절 부위의 영상진단에 특화돼 있으며, 신속한 촬영과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크기가 작고 이동성이 높아 차량 설치가 가능해 무의촌, 군부대 등 의료 소외지역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모바일 CT 파이온만이 갖춘 최신 스캐닝 기술인 ‘저선량 기술’로 방사선 피폭량이 낮아 환자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신 영상기술의 집약체인 CT 장비는 그동안 대형 종합병원의 전유물로 여겨질 정도로, 국내의 경우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예외 조항에 의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CT를 설치할 수 없었다.

하지만 모바일 CT 파이온은 기존 제도에 적용되지 않아 개원가에도 보급이 가능하며, 특히 지난해 3월부터 영상진단에 관한 요양급여 세부사항을 인정받아, 급여 청구가 이루어지고 있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경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