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 타비시술 100례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 타비시술 100례 돌파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3.0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비 시술 지도감독 가능한 국제 자격 2건도 획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는 고령 또는 수술이 어려운 환자에게 가슴을 열지않고 대동맥판막을 삽입하는 타비시술 100례를 돌파했다. ⓒ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심뇌혈관센터(센터장 신용삼 교수) 타비팀(TAVI Team)이 올 2월 기준 타비 시술(TAVI,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 100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첫 례를 시작한 서울성모병원 타비팀은 장기육 교수를 비롯해 숙련된 의료진(순환기내과, 흉부외과, 마취과, 영상의학과)으로 팀을 구성, 현재까지 시술 성공률 98%, 1달 생존율 96%, 1년 생존율 92% 등 성공적인 시술 결과를 얻어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타비 시술은 75세이상 고령 또는 수술의 시행이 어려운 중증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에게 가슴을 열지 않고 대동맥판막을 삽입할 수 있는 최신 치료법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으며, 입원기간도 5~7일 정도로 짧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서울성모병원 타비팀은 국내 최초로 에드워즈사와 메드트로닉사로부터 아시안 프록터를 획득, 단독 시술은 물론 국내와 아시아 여러 센터들의 타비 시술을 지도 및 감독 할 수 있는 자격도 얻었다.

또 에드워즈사로부터 타비 시술 케이스 관찰 센터로 선정돼 에드워즈 타비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전 아시아 지역에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술기를 전수할 예정이다.

장기육 교수(순환기내과 과장)는 “타비는 심뇌혈관 중재시술에서 최고 난이도 시술로 시행 건수 및 성공률은 병원의 위상 및 지표에 큰 영향력을 미친다”며 “이번 두 건의 세계 인증을 통해 한국의 타비 시술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