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취미를 배달해드립니다’ 프로그램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취미를 배달해드립니다’ 프로그램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3.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은행은 ‘취미를 배달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바쁜 업무로 인해 취미활동이 어려운 직원을 대상으로 ‘취미를 배달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취미를 배달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조용병 은행장이 취임 이후 지속해온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신한은행은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고 행복 넘치는 가정과 활력 넘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스마트근무제도 △1인 1취미 갖기 △직원 가족 초청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왔다.

특히 ‘1인 1취미 갖기’ 프로젝트는 모든 직원들이 업무에만 매몰되지 않는 취미활동을 통해 건전한 휴식의 기회를 갖고 다양한 경험과 열정을 공유해 창의적이고 활력 넘치는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작됐다. 이전에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약 30여개의 취미활동 모임이 있었지만, 현재는 150개 모임에 5500명의 직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모임의 주제도 ‘줌바댄스’, ‘가구 DIY’, ‘캘리그래피’ 등으로 다양해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취미활동 모임에 참여하지 못했던 직원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부부’가 함께 즐기는 다크 쵸콜릿 만들기 △’동료’와 함께 즐기는 나만의 미니정원 테라리움 만들기 △’가족’과 함께 즐기는 석고 타블렛 방향제 만들기 등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하는 직원에게 자세한 설명서와 함께 쵸콜릿, 미니정원, 방향제를 만들 수 있는 재료 및 도구를 ‘취미 박스’에 담아 배송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은 “집에서 가족들이 배송되어 온 취미 박스를 받았는데 회사에서 이런 것까지 챙겨주느냐며 정말 신기해했다”며 “오랜만에 온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엎드려 방향제를 만들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바쁜 업무와 취미 모임 장소까지 거리가 멀어 참여하기 어려웠던 직원들을 위한 새로운 기획이었는데 특히 지방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며 “직원 및 가족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