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애플·텐센트홀딩스 관련 ELS 공모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대우, 애플·텐센트홀딩스 관련 ELS 공모나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3.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8일부터 애플과 텐센트홀딩스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주가연계증권)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0444회 애플(Apple)-텐센트홀딩스(Tencent Holdings) 원금 80% 부분지급형 ELS’는 만기 1년 상품으로, 최대 손실은 -20%로 한정되면서 기초자산 상승률의 1.5배 수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만기 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애플, 텐센트홀딩스) 중 열위에 있는 종목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보다 상승했을 경우 기초자산 상승률의 150%를 수익으로 지급한다. 즉 애플과 텐센트 중 상승률이 낮은 종목이 10% 상승했다고 가정할 시, 만기에 총 15%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 미만으로 하락한 경우에도 최대 손실률은 -20%로 제한된다.

이번 상품은 미국 나스닥과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지만 원화로 청약하고 원화로 만기상환을 받기 때문에 달러 환전에 따른 번거로움이 없다.

미래에셋대우 측은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을 기초자산으로 하면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다양한 ELS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상품은 3월 10일 오후 1시 30분까지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