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가 바나나맛우유 플래그십 스토어인 옐로우 카페가 RTD 제품 ‘옐로우 카페 컵(Yellow Café Cup)’ 2종을 10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바나나티라미수’, ‘소금라떼’ 등 2종이다. 바나나티라미수는 티라미수를 음료로 재현한 제품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낸다. 소금라떼는 짭짤한 소금이 달콤한 라떼의 맛을 극대화시킨다. 국내 시장에서는 생소한 커피음료지만 대만 등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전 실시한 자체 소비자 조사에서는 최근 트렌드인 ‘단짠’(달고 짜고)에 가장 부합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얻었다.
빙그레는 옐로우 카페 컵 출시를 맞아 옐로우 카페 팝업스토어도 오픈한다.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식품매장에 여는 옐로우 카페 팝업스토어는 바나나쉐이크와 바나나아이스크림, 바나나맛우유 키링을 판매할 예정이다. 메뉴 구매 고객에게 옐로우 카페 컵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빙그레는 옐로우 카페 1호점 동대문점의 성공을 발판으로 오는 4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2호점을 개점할 계획이다. 옐로우 카페 컵 출시는 바나나맛우유와 함께 옐로우 카페의 브랜드를 확장하는 새로운 시도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많은 장수 식품 브랜드들이 이종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나 효과가 일시적이라는 한계가 있다”며 “바나나맛우유는 자체 브랜드 파워를 넘어 옐로우 카페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앞으로 RTD 제품 및 2호점 개점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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