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라홀딩스, 자회사 자산가치 개선 ‘긍정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한라홀딩스, 자회사 자산가치 개선 ‘긍정적’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7.03.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한라홀딩스가 안정적인 영업실적과 주요 자회사들의 자사가치 개선 등으로 매수 의견이 유지됐다.

10일 오전 10시 10분 한라홀딩스는 전일 대비 2700원(4.23%) 오른 6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라홀딩스는 사업부문인 유통물류부문과 지주회사 내 모든 자회사들의 외형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주요 자회사인 만도헬라의 경우 올해 하반기 인도진출에 따른 성장성이 기대된다. 특히 인도시장은 2018년 4월부터 ABS 장착이 의무화될 예정으로 센서를 생산하는 동사의 장기 성장성이 긍정적이다.

한라홀딩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803억 원과 370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한다. 전사업부문이 고른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2016년 매출액은 1조원은 상회하기도 했다.

지난해 4분기 유통물류부문 매출액은 1949억 원을 기록했으며, 2015년 적자사업정리 등 구조조정 효과와 신규사업 호조세 등으로 매출액 성장과 이익률 개선이 지속 중이다.

소결부문도 중국사업 확대로 외형과 수익선 개선추세가 계속되고 있으며, 지주부문 또한 자회사인 만도 등의 실적개선에 힘입어 자산가치가 상승세다.

NH투자증권 조수홍 연구원은 “한라홀딩스는 안정적인 영업실적과 주요 자회사들의 자산가치 개선 등 사업회사대비 Valuation 매력을 보유하고 있다. 유동성 부족 등 수급요인에 따른 할인을 감안해도 자산가치가 저평가 됐다”면서 “이에 한라홀딩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