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국내 사모투자 위탁운용사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연금, 국내 사모투자 위탁운용사 선정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7.03.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기금 포트폴리오의 다변화와 안정적인 수익 원천 확보를 위해 2017년도 국내 사모투자 위탁운용사 선정 계획을 확정하였다고 13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영본부는 2017년도 국내 사모투자 위탁운용사를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민연금은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안정적인 수익 원천 확보를 위해 국내 사모투자 분야의 △미드캡(Mid-Cap.) 펀드 △벤처 펀드 △메자닌 펀드 △공동투자(Co-Investment) 펀드 △섹터 펀드 유형에 대한 위탁운용사를 선정해, 총 1조5500억 원 상당을 배정할 계획이다.

4월에는 메자닌 펀드와 Co-Investment 펀드 분야에 대한 투자 제안서 접수가 시작되고, 8월에는 Mid-Cap 펀드와 벤처 펀드 분야의 투자 제안서를 제출받는다. 섹터 펀드의 경우에는 건별로 수시 선정한다.

국민연금 측은 “올해에는 우수한 심사 능력과 네트워크를 통해 우량 투자기회를 확보하는 Co-Investment 펀드 분야를 신설하였다”고 전했다.

강면욱 기금운용본부장은 “중견기업과 성장단계 기업 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투자 기회 발굴과 신속한 검토 체계를 강화해 국민연금기금의 성과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