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중개서비스 '쇼닥'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추천기능 및 사용자 편의를 높이도록 업그레이드 했다고 13일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과 닥터(Doctor)의 합성어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소비자의 성별/연령/지역 등 정보에 따라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오픈마켓/소셜커머스/전문몰 등 30여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해 약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2.0 리뉴얼을 통해 쇼닥은 △기존의 고객 성향 세그먼트 분류를 기존 28개에서 200여개 이상으로 확대 △검색키워드 추천 세분화에 따른 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앱 디자인 리뉴얼, 사용자 중심 추천상품 UI/UX 강화 △제휴 쇼핑몰 자동로그인 △상세검색 기능 강화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먼저 알아서 추천해주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이번 리뉴얼을 집중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빅데이터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정교화, 고도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손쉬운 맞춤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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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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