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에게 달달한 사랑을 선물해요"…화이트데이 마케팅 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연인에게 달달한 사랑을 선물해요"…화이트데이 마케팅 분주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3.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파리바게뜨(왼쪽), 농심(오른쪽 위), 롯데제과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각종 신제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각사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식음료업계가 여심(女心) 잡기에 나섰다. 전통적인 화이트데이 겨냥 상품인 사탕뿐만 아니라 젤리, 쿠키, 케이크 등 다양한 신제품과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농심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들을 위한 달콤한 테마파크 ‘츄파랜드(CHUPA LAND)’를 오는 14일까지 운영한다. 츄파랜드는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 쇼핑몰 메인 광장을 츄파춥스 테마로 꾸민 이벤트 공간으로,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츄파랜드는 트램펄린, 로데오게임, 포토부스, 팝업스토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체험 중심의 놀이공간으로 만들어져 츄파춥스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재미와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츄파랜드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농심 관계자는 “츄파랜드는 단순 사탕과 선물을 주고받는 보편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보다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라며 “츄파랜드에서 연인, 친구, 가족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잊지 못할 화이트데이의 즐거움과 재미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제과는 지난 9일 화이트데이 기획제품으로 요구르트젤리, 폭신폭신 말랑카우, 사이다향젤리, 콜라젤리 등 5종을 선보였다. 

올해 기획제품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캔디 젤리, 추잉캔디 제품에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다양한 맛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패키지에는 요구르트 이미지, 인기 캐릭터 스누피 등을 디자인했다. 

유통채널은 각 기획제품마다 다르다. ‘요구르트젤리 선물세트(8입)’는 롯데마트, ‘요구르트젤리 선물세트(5입)’와 ‘딸기요구르트젤리 선물세트’는 세븐일레븐, ‘콜라젤리 X 사이다향젤리 선물세트’와 ‘말랑카우 밀크 X 말랑카우 말랑요구르트 선물세트’는 CU에서 각각 판매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최근 젤리의 인기 상승과 화이트데이 효과에 힘입어 올해 젤리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PC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파리바게뜨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 스페셜 케이크를 비롯해 기획제품 70여종을 지난 8일 출시했다. 

△사랑의 레드벨벳 케이크 △사랑의 투톤하트 케이크 △러블리핑크 마카롱 케이크 △러브유 커플 케이크 등이다. 초콜릿 제품으로는 △로맨틱 기프트 △라운드 러브 △후르츠 타블렛 등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초콜릿, 쿠키, 캔디 등을 상자에 다채롭게 담은 조합형 선물인 ‘플라워 하트’, ‘엔드리스 플라워’ 등도 함께 출시했다.

▲ 셀렉토커피는 SNS 이벤트를 진행하며 커피빈은 고급 수제캔디를 내놨다. ⓒ각사

커피업계도 화이트데이 준비로 분주하다. 커피빈코리아는 라즈베리와 에스프레소 맛의 고급 수제캔디 2종으로 구성된 ‘커피빈 러브빈(Love Beans) 캔디’ 컬렉션을 지난 10일 한정 출시했다. 

커피빈 러브빈 캔디는 ‘사랑에 빠진 커피빈’이라는 콘셉트로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달콤한 라즈베리 맛과 에스프레소 맛으로 구성된 한정판 상품이다. 특히 수제방식을 고수해 만든 고급 캔디로, 캔디 속에 상큼한 하트 아이콘과 커피빈 고유 로고를 삽입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러브캔디’는 과즙처럼 상큼한 핑크 빛 컬러가 캔디 속에 녹아들어간 라즈베리 맛 수제캔디로 향긋한 라즈베리와 피치향이 담겼다. ‘에스프레소 캔디’는 커피빈의 고급 원두를 사용해 달콤함과 함께 맴도는 은은한 커피향이 특징이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셀렉토커피는 오는 15일까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화이트데이, 나만의 심쿵 프로포즈 노하우’를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셀렉토커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 및 공유를 한 뒤 자신만의 화이트데이 심쿵 프로포즈 노하우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는 뮤지컬 ‘드림걸즈’ S석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7일 공개된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연인들의 날인 화이트데이를 맞아 봄시즌 딸기 신메뉴도 알리고 고객에게 즐거운 시간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봄 시즌 동안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