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이천공장 화재 극복…판매량 정상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리온, 이천공장 화재 극복…판매량 정상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3.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눈을감자 제품이미지 ⓒ오리온

오리온은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눈을감자’가 지난해 1월 발생한 이천공장 화재 여파를 극복하고 예년 수준의 판매량을 회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오리온의 주력 스낵 제품이자 이천공장 대표 생산 품목이었으나 지난해 1월 화재로 인해 매출 하락이 불가피했다. 오리온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즉시 가동해 해외 생산 공장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오징어땅콩과 눈을감자는 익산공장에, 땅콩강정은 청주공장에 각각 생산시설을 구축하며 사고 이후 4개월 만에 국내 생산을 정상화했다. 

그 결과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눈을감자의 지난달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80%, 128%, 114%씩 늘었다. 국내 생산이 본격 재개된 지난해 6월부터 지난달까지의 월평균 매출액도 오징어땅콩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으며, 눈을 감자와 땅콩 강정은 예년 수준으로 회복됐다. 

오리온 관계자는 “회사 전체 역량의 결집과 소비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어려운 상황을 빠르게 극복해 낼 수 있었다”며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