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쇼핑 플랫폼 위메프가 지난 2014년 1월부터 모바일과 PC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모바일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80%를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위메프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지난 2014년 1월 54%, 같은 해 2월 61%를 기록하고 2015년 4월에 70.5%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상승해왔다. 지난해에는 모바일 비중이 75% 대를 유지하다 올해 2월에는 80.5%를 기록했다. 지난달 한달 간 위메프에 신규 가입한 고객들의 가입 채널도 모바일이 69.8%를 차지했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조9134억원으로 전년대비 20.5%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조7031억원으로 41.9% 늘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3.5%를 기록하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모바일 비중이 더 높아졌다.
위메프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20대부터 40대 고객들이 위메프의 주요고객이기 때문에 모바일 매출 비중이 PC보다 훨씬 높다”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이커머스로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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