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17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샘표, 2017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3.1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샘표가 2017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샘표

샘표는 2017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경영혁신, 인사, 구매, 포장개발, 생산(공정관리), 영업, R&D 분야에서 샘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한다.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2017년 5월 입사 가능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3일 오후 3시까지 샘표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요리면접, 젓가락면접)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

면접 전형에서는 직군별로 필요한 자질과 역량, 인성을 두루 갖췄는지에 관해 다면화된 면접방식으로 지원자를 검증한다. 특히 기업철학과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본다.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요리면접’과 ‘젓가락면접’은 기업철학이 반영된 샘표만의 독특한 면접방식이다. 

요리면접은 4~5명이 한 조를 이뤄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요리 주제와 메뉴를 정하고, 팀워크를 기반으로 요리를 만들어 이를 발표하는 전반의 과정을 심사한다. 이를 통해 서류전형만으로는 파악하기 힘든 지원자의 인성이나 창의력, 팀워크, 리더십 등을 평가한다.​ 

지난해 하반기에 진행된 정기 신입사원 공채부터 도입된 젓가락 면접은 한국 식문화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계승하려는 샘표의 기업철학이 반영된 면접방식이다. 젓가락 문화는 ‘나눔’과 ‘배려’의 정신이 배어있는 한국 고유의 식문화로 앞으로도 계속 지켜나가야 한다는 것이 샘표의 생각이다. 

김서인 샘표 인사팀장은 “샘표는 이번채용에서 직무에 대한 열정이 높으며 ‘겸손한 사람, 사심없는 사람, 일에 몰두하는 열정적인 사람’이라는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라며 “샘표와 같은 꿈을 키워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 내 Q&A 게시판이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