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홍준표, 재판 도중 대선 출마 이해 안 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승민, "홍준표, 재판 도중 대선 출마 이해 안 돼"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7.03.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텐트 논의, 거리 둘 생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바른정당 대선후보 중 한명인 유승민 의원은 17일 대선출마 의사를 밝힌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를 향해 "불법 정치자금이나 뇌물로 감옥 갔다 오거나 재판을 받고 있는 분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돼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 뉴시스

바른정당 대선후보 중 한명인 유승민 의원은 17일 대선출마 의사를 밝힌 자유한국당 홍준표 경남지사를 향해 "불법 정치자금이나 뇌물로 감옥 갔다 오거나 재판을 받고 있는 분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돼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같이 말한 뒤, "홍 지사 같은 경우에는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는 징역형을 선고받았다"면서 "2심에서 무죄가 났지만 3심제이니까 대법원 판결을 두고 봐야 한다. 지금 재판을 받고 있는 과정에 계시는 분이 대선 후보로 출마한다는 것은 제 상식 같으면 이해가 안 된다"고 거듭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홍 지사께서 우파라고 하셨는데, 우파라고 하지만 개혁적 보수와 거리가 먼 그런 낡은 우파로는 국민의 마음을 얻기가 힘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친박‧친문을 제외한 제3지대 '빅텐트' 논의가 활발해지는 것과 관련, "거리를 둘 생각이다"면서 "그게 서로 얘기를 해서 뭔가 명분이 있고 원칙이 있는 그런 모임 같으면 가겠는데 그런 거 없이 만나기만 하는 그런 모임 같으면 저는 모르겠다"며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