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TV, 'UHD 얼라이언스'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QLED TV, 'UHD 얼라이언스' 인증 획득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3.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소비자 조사 통해 성능·규격 인정받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 삼성전자 모델들이 20일 UHD 얼라이언스(Ultra High Definition Alliance)로부터 프리미엄 UHD 인증을 받은 삼성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QLED TV 전 제품에서 ‘UHD 얼라이언스(Ultra High Definition Alliance)’의 프리미엄 UHD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UHD 얼라이언스는 TV 제조사, 헐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배급사 등 50여개 회원사로 구성된 민간 기술업계 연합체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UHD 해상도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 △최고 밝기와 넓은 색 영역 등 모든 핵심적인 성능에서 규격을 통과한 제품에만 프리미엄 UHD 인증을 부여한다.
 
특히 UHD 얼라이언스는 TV 뿐만 아니라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영화와 드라마 등의 콘텐츠도 성능을 평가해 프리미엄 UHD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에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프리미엄 UHD 로고를 제공한다.
 
삼성 QLED TV는 독일의 세계적인 규격 인증기관 VDE로부터 세계 최초로 컬러볼륨 100%를 검증받은 제품이다.

화면의 밝기가 달라짐에 따라 영상의 색이 바래지지 않고 색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어느 위치에서나 색의 왜곡 없이 깊은 블랙과 최고의 명암비로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UHD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UHD 인증은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프리미엄 UHD 인증은 소비자들이 최고 화질의 UHD TV를 확인하는 쉬운 구매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