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스마트팜 종합자금대출´ 1호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스마트팜 종합자금대출´ 1호 지원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3.2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농협은 지난 19일 농업정책자금 ‘스마트팜 종합자금대출’을 신청한 1호 농업인에 대한 지원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농협중앙회는 지난 19일 농업정책자금 ‘스마트팜 종합자금대출’을 신청한 1호 농업인에 대한 지원이 완료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주인공은 전남 화순에서 10년간 시설토마토를 재배해온 최양언 씨다. 최 씨는 농협 농업금융 컨설턴트의 전문 컨설팅과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의 신속한 보증을 통해 스마트팜 토마토농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최 씨는 이날 “이제야 내가 꿈에 그리던 농장을 설계했다”며 “그 동안 설계와 자재를 수 차례 변경하였지만 확신이 없었는데 농협의 무료컨설팅과 자금지원으로 스마트팜 농장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역시 “농업도 이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진입한 상태이다. 하지만 국내 농업은 이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농협은 ‘스마트팜 종합자금대출’을 통해 미래 농업을 이끌어 나갈 선도 농업인을 육성하고,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2월 출시된 스마트팜 종합자금대출은 농협의 농업금융컨설팅 노하우를 활용하여 자금조달능력이 낮은 농가라도 기술력이 우수하다면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대출상품이다.

원예, 축산분야의 스마트팜 신축, 구입 및 운영자금을 농가당 50억원까지 연 1% 수준의 금리로 지원해 줄 뿐 아니라, 농장 설계부터 완공 후 경영지도까지 무료컨설팅을 제공하여 농업인의 영농성공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