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우리 쌀 ‘청억떡’ 매회 1억원 이상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우리 쌀 ‘청억떡’ 매회 1억원 이상 판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3.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우리 쌀로 만든 ‘창억떡’이 공영홈쇼핑에서 5회 연속 ‘완판(매진)’되는 등 큰 인기다. ⓒ 공영홈쇼핑

우리 쌀로 만든 ‘창억떡’이 공영홈쇼핑에서 5회 연속 ‘완판(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영홈쇼핑은 ㈜창억과 공동 기획한 창억떡(상품명 창억떡 세트)이 매회 1억원 이상 판매되는 등 5개월 동안 5회 방송에 약 8억원(주문액 기준) 판매됐다고 21일 밝혔다. 창억떡은 재고 부족으로 지난해 11월 입점 후 월 한차례만 방송 중이다.

광주 도내기시장 떡집에서 개발한 창억떡은 쌀을 물에 불린 후 시루에 찌는 전통 시루방식을 채택했다. 공영홈쇼핑이 제조사와 협력해 밤·대추·팥 등 떡에 올리는 고물을 늘리고 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소포장했다.

창억은 공영홈쇼핑 입점 후 판매 확대로 생산 인력을 13명에서 27명으로 늘렸으며 연내 45명선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창억떡은 내달부터 월 2회 판매 예정이다.

2015년부터 공영홈쇼핑에서 판매중인 디딜향떡도 월 1~2회 방송중인 가운데 한 회 판매량이 1억원 안팎을 나타냈다. 디딜향떡은 흑미·단호박·백년초·쑥 등 5가지 영양찰떡과 통팥앙금 찹쌀떡으로 구성돼 있다. 100% 우리 농산물만 사용했다.

우리 쌀로 만든 누룽지 ‘친환경 영양담은 누룽지’도 지난해 8월 입점해 누적 5억원 이상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내달 초에 인절미와 두텁떡으로 구성된 ‘솔티애떡’을 추가로 판매 예정이다. 또한, 쌀 소비 촉진 일환으로 쌀국수 등 쌀 가공식품 개발에 나선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쌀 소비가 줄어 농민의 고심이 매우 크다”며 “공영홈쇼핑은 쌀 소비 감소 추세에 대응해 새로운 쌀 가공식품을 발굴하는 등 농민의 고충을 덜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양곡소비량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61.9kg이었다. 전년 62.9kg과 비교해 1kg 감소했으며, 1990년 119.6kg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공영홈쇼핑은 쌀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해 ‘쌀의 날’ 행사를 열었다. 또한, ‘고추데이’ ‘자두 특별 판매전’ 등 수급불균형을 보이는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한 기획적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