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野, "朴, 검찰조사 성실히 받아 국민께 사죄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2野, "朴, 검찰조사 성실히 받아 국민께 사죄해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3.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권은 박근혜 전 대통령 검찰 소환에 성실히 임해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뉴시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권은 박근혜 전 대통령 검찰 소환에 성실히 임해 국민께 사죄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민주당은 21일 박 전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송구스럽다'는 짧은 메시지만 내놓은 것에 대해 "탄핵된 이후 이런 사태까지 온 데 대해 국민에게 진솔하게 사죄하는 태도와 진실 규명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지금까지 박 전 대통령은 검찰, 특검, 헌재의 출석을 피해왔지만 이제 '민간인' 신분으로 출석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은 지금까지 자신의 혐의에 대해 사익을 취한 적도 없고, 잘못한 적도 없다는 태도로 일관해왔다"며 "끝까지 부인하는 태도를 버리고 검찰 수사에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도 박 전 대통령의 검찰 출석 메시지에 대해 "반성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여전히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박 전 대통령이 무성의한 발언 두 마디만 내놓은 것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직위나 정치적 책무의 엄중함을 전혀 깨닫지 못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일국의 대통령을 지냈다면 본인이 조사를 받는 상황에 대해 국민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국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정치적 책무가 있다"며 "박 전 대통령은 그 부분을 도외시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박 전 대통령이 지금까지도 탄핵선고에 대해 수긍한다는 메시지를 내놓지 않고 있다"며 "그 역시 전직 대통령으로서 바람직하지 못한 자세다. 증거인멸 우려를 더욱 가중시키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