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견·주관절학회, '어깨 관절의 날' 기념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견·주관절학회, '어깨 관절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3.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깨, 팔꿈치 질환 대규모 다기관 역학조사 연구결과 발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대한견·주관절학회(회장 천상진)는 어깨 관절의 흔한 질환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국민들에게 널리 제공하기 위해 제 7회 '어깨 관절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견·주관학회가 지난 2011년 제 1회 ‘어깨 관절의 날’ 선포식 행사를 통해 매년 3월 대한견·주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열리는 마지막 주를 “어깨 관절의 주”로 정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어깨 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 전달 활동을 펼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이 자리에는 배우 고창석씨가 홍보대사로 참석, 학회의 대국민 계몽 활동에 동참의사를 밝혔다.

대한견·주관절학회 천상진 회장은 “어깨 통증을 방치하거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만성 통증 및 야간통을 초래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은 물론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다.”며 “다른 질환과 마찬가지로 조기 진단이 중요하므로 증상이 오래 지속될 경우 어깨 관절 전문의에 의한 정확한 진단 및 처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견·주관절학회는 매년 '어깨 관절의 날' 기념 행사를 준비하며 전국 대형병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다기관 역학조사 연구결과를 발표해온 바 있다.

지난 2014년 ‘동결견’, 2015년 ‘석회성 건염’에 대해 국내 최초 다기관 역학 조사를 실시, 결과를 발표한데 이어, 작년에는 급속도로 늘고 있는 회전근개 파열의 자연 경과에 대해 다기관 역학조사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