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국내 유일 VM웨어 퍼블릭 클라우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국내 유일 VM웨어 퍼블릭 클라우드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3.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 C&C는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 8층 엘하우스홀에서 금융·제조·유통·물류·게임 등 주요 고객 IT 책임자 및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대상 VM웨어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세미나'를 개최 했다고 28일 밝혔다. ⓒSK C&C

SK C&C는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 8층 엘하우스홀에서 금융·제조·유통·물류·게임 등 주요 고객 IT 책임자 및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대상 VM웨어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세미나'를 개최 했다고 28일 밝혔다.

SK C&C는 이날 세미나에서 VMware on Cloud Z(VM웨어 온 클라우드 제트)를 발표하며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제공하는 VM웨어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및 SK C&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소개했다.

고객들은 VM웨어 온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퍼블릭 클라우드)와 자신들의 클라우드(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연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클라우드 제트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VM웨어 라이선스를 매월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면 되고 이미 VM웨어 라이선스 보유 고객도 BYOL(Bring Your Own License) 옵션을 이용해 인프라 사용료만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VM웨어 온 클라우드 제트를 활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기존 운영관리 체계 및 프로세스 변경 없이 동일한 운영환경 구축이 가능 △SK와 IBM이 보유한 인공지능(AI) 및 IoT 솔루션으로 확장이 용이 △사용량 기반의 월과금 방식과 글로벌 센터 간 무료 네트워크 비용으로 TCO(Total Cost of Ownership, 총 소유비용) 비교 시 40% 이상의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 사업 본부장은 "VM웨어 활용 기업의 보다 빠르고 경제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은 물론 SK C&C가 차별적으로 구축해나가고 있는 Hybrid On Cloud Z를 통해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열풍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