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무)하모니변액연금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알리안츠생명, '(무)하모니변액연금보험' 출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3.3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알리안츠생명은 보증수수료 없이 최저연금적립금과 실적배당연금액을 동시에 최저보증하는 '(무)하모니변액연금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생명은 보증수수료 없이 최저연금적립금과 실적배당연금액을 동시에 최저보증하는 '(무)하모니변액연금보험'을 다음 달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연금 개시 전 투자실적이 하락하더라도 '최저연금보증수수료' 없이 유지기간에 따라 납입한 보험료의 100~130%를 최저보증하는 것이 특징이다. 타사 변액연금보험의 경우 통상 계약자적립금에서 최저연금적립보증과 실적배당연금보증을 위해 일정 수준의 보증수수료를 떼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실적배당연금에도 '체중형'과 '부부형' 연금을 도입했다. 체중형을 선택하면 최저보증되는 연금수준이 투자수익률에 관계없이 100세까지 매년 2%씩 증가한다. 부부형은 부부 한 명이 사망하더라도 남은 배우자가 살아있을 때 까지 동일한 수준의 실적배당금을 최저보증한다.

아울러 추가납입과 중도인출 기능을 더해 경제 상황에 따라 자금을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

알리안츠 은재경 상품실장은 "알리안츠생명의 '(무)하모니변액연금보험'은 지속되는 저금리 상황에서 업계에서 유일하게 보증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최저보증을 적용하는 혁신적인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독창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