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 한국원자력의학원과 MOU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희의과학연구원, 한국원자력의학원과 MOU체결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3.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 의생명과학 기술발전 연구 상호협력키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경희의과학연구원은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의학연구소와 MOU를 체결하고 방사선 및 의생명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공동연구를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경희의료원

경희의과학연구원(연구원장 이태원)은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의학연구소(소장 황상구)와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희의과학연구원 이태원 연구원장, 손영숙 재생의학연구소장, 우응제 의료기기연구소장과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의학연구소 황상구 연구소장, 김경민 연구기획조정부장, 박인철 방사선생명기초연구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방사선 및 의생명과학 기술의 발전을 위한 연구에 협력하고 전문 인력 및 정보를 교류하며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태원 연구원장은 “대내외적으로 관·산·학·연·병 연계협력이 중요시되고 있는 상황에 방사선의학연구소와 연구 협정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연구 및 학술활동에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이번 협약 외에도 기초-임상 중개연구와 산학협력연구 활동을 진행하며 연구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연례워크숍, 심포지엄 등을 활발히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