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오픈소스 통합 관리 ´오빅스 컴파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DS, 오픈소스 통합 관리 ´오빅스 컴파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4.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 DS는 오픈소스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게끔 통합 관리해 주는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오빅스 컴파스'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T DS

KT그룹 계열 IT 서비스·오픈소스 전문기업 KT DS가 오픈소스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 관리해 주는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오빅스 컴파스'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오빅스 컴파스는 KT DS의 5대 핵심사업인 오빅스(OBICs)와 가이드라인을 잡아주는 제도용 기구 컴파스(COMPASS)의 합성어로, 오픈소스 사용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개발 SW에 인용된 오픈소스와 오픈소스 라이선스를 검출해 저작권 침해와 라이선스 위반을 미연에 방지하는 솔루션이다.

오빅스 컴파스는 △프로젝트 등록 △사전 검토 △검증의 3단계 프로세스를 거치며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오픈소스 사용계획 수립부터 실제 사용내역 검출까지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한다.

또한 오픈소스 사용 가이드와 실시간 현황 모니터링, 검증 결과 리포트 생성, 프로젝트 간 오픈소스 비교, 알람 기능 등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특히 복잡한 사용자 환경(UI)이 아닌 웹 형태로 서비스해 IT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KT DS의 설명이다.

문상룡 Emerging Tech 본부장은 "KT DS는 이번 솔루션 보급을 통해 올바른 오픈소스 사용의 길잡이가 됨으로써 공유 경제의 산물인 오픈소스 정신을 앞장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는 공개된 소스코드인 오픈소스를 사용함에 있어 저작권 보호를 위한 일종의 사용권인 오픈소스 라이선스 의무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하는 일련의 활동을 통칭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