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조촐하지만 묵직한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조촐하지만 묵직한 기부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전달식 없이 중림종합사회복지관에 쌀 3240kg 전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우리은행은 이광구 은행장이 취임 축하로 받은 쌀을 비롯해 창립기념 축하로 받은 쌀을 모아 서울 중구 소재 중림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4일 주주총회를 통해 민선 1기이자 제 50대 은행장 취임이 확정된 이광구 은행장은 별도의 취임식 행사 없이 은행 본점에서 임원들과 조촐한 오찬자리를 마련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이 자리에서 이 행장은 취임축하로 받은 쌀과 함께 1월초 118주년 창립기념 축하로 받은 쌀을 합친 약 3240kg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기 위해 기부하자는 뜻을 밝혔다.

별도의 전달식 없이 이날 기부한 쌀은 우리은행 본점이 위치한 중구 소재 중림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중림동에 거주 중인 결식아동,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가정 60가구에 전달됐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우리은행이 민영화를 달성하고, 민영화 시대를 이끌어갈 민선 1기 은행장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님들의 믿음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고객님들이 주신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앞으로도 그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연중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실천을 위해 전국 900여개 영업점에서 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광구 은행장이 취임 축하로 받은 쌀을 비롯해 창립기념 축하로 받은 쌀을 모아 서울 중구 소재 중림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연중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실천을 위해 전국 900여개 영업점에서 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