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웹드라마 ‘얘네들 MONEY’ 판권 판매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연합회, 웹드라마 ‘얘네들 MONEY’ 판권 판매 계약 체결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0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은행연합회의 금융교육 웹드라마 ‘얘네들 MONEY’가 ㈜KTH와 판권 판매 계약을 맺고 일본, 미주, 동남아시아 등으로 진출한다.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는 금융교육 웹드라마 ‘얘네들 MONEY’에 대해 ㈜KTH와 판권 판매 계약을 맺고 일본, 미주, 동남아시아 등으로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판권 판매 이전에도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해외팬들이 자발적으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으로 제작한 영상을 유투브에 게시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아왔으나, 이제 정식 유통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해외 금융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

웹드라마 얘네들 MONEY는 날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금융교육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형식으로 제작한 모바일 콘텐츠로서 네이버TV,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방영돼 1000만회를 상회하는 영상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또 네이버TV가 선정한 웹드라마 콘텐츠 ‘2016년 TOP10’에도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은 “금융교육 콘텐츠가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경우로 우리의 금융과 한류가 접목된 새로운 방식의 금융교육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차주(12일)에 개최할 한-인도네시아 금융협력 포럼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몽골 등에서의 해외 포럼 시 영어와 해당국가 언어로 번역한 드라마 영상자료를 소개하고 청소년 금융교육 교재로 무상 사용할 수 있도록 기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