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GS리테일과 손 잡고 新성장동력 발굴 ‘매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 GS리테일과 손 잡고 新성장동력 발굴 ‘매진’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오른쪽)과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왼쪽)가 신성장산업 공동투자 협약식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

미래에셋은 지난 11일 GS리테일과 ‘미래에셋-GS리테일 신성장산업 공동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향후 신성장산업에 대한 공동투자 운영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과 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은 “GS리테일과 미래에셋이 함께 손을 잡고 정체돼 있는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첫걸음을 떼었다는 생각에 벅찬 감격을 느끼고 있다”며 “GS리테일이 가지고 있는 산업에 대한 전문성, 노하우에 미래에셋이 가진 금융과 투자 전문성을 결합한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 역시 “국내 최대 투자전문 금융그룹인 미래에셋과 함께 신성장 펀드를 결성하여 신성장 사업 발굴을 위한 전문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이 GS리테일과 미래에셋간의 단순한 펀드 결성을 넘어 각 사의 발전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에셋과 GS리테일은 지난 3월 29일 1000억원 규모의 미래에셋-GS리테일 신성장투자조합 1호 결성을 완료한바 있으며, 현재 유망 신성장기업 투자를 위해 활발히 검토 중에 있다.

중점 투자분야로는 O2O서비스, 온라인사업, 첨단물류 등 신성장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