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하는 화면' 3D멀티앵글 서비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원하는 화면' 3D멀티앵글 서비스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9.1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 직접 원하는 앵글과 보고 싶은 화면만 골라 볼 수 있어

KT가 카메라 앵글과 보고 싶은 화면을 시청자가 직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KT(회장 이석채)는 16일 실시간 3D멀티앵글 서비스를 쿡TV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3D멀티앵글(Multi angle)서비스란 여러 대의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된 영상을 시청자가 직접 선호하는 카메라를 선택하여 볼 수 있는 입체형 서비스다. 음악공연의 경우 무대 전체를 볼 수도 있고 특정인만 촬영한 영상을 골라 볼 수도 있다.
 

▲ KT(회장 이석채)가 시청자가 직접 원하는 앵글과 보고 싶은 화면만 골라 볼 수 있는 3D멀티앵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시사오늘

 
KT의 3D멀티앵글 서비스는 올해 초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양방향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으로 추진된 프로젝트. KT 미디어본부와 스카이HD가 약 8개월간 공동 개발한 끝에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KT는 3D멀티앵글 서비스를 쿡TV의 '채널원(Ch.1)'에서 방영중인 인기 가요프로그램 'THE M-WAVE' 제작에 적용, 실시간 서비스하는 것을 시작으로, 올해 내 프로야구 중계에도 적용하여 '프로야구 멀티앵글 중계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차별화된 양방향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생방송 퀴즈프로그램 및 다양한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등을 제작해 나갈 예정이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3D멀티앵글 서비스는 IP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번 상용화를 통해 고객들이 IPTV를 시청하는 재미가 늘어날 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분야에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쿡TV는 향후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시청자에게 최고의 재미와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