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IT 무료진단 서비스 ´루킨´ 업그레이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SDS, IT 무료진단 서비스 ´루킨´ 업그레이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4.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손정은 기자)

▲ 삼성SDS는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IT인프라 무료진단서비스 '루킨'에 보안진단 기능을 추가하고 서비스 범위도 확대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삼성SDS

삼성SDS는 IT인프라 무료진단서비스 '루킨'에 보안진단 기능을 추가하고 서비스 범위도 확대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루킨 서비스는 오픈 한지 불과 1개월 만에 무려 1000여개 기업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예산상의 문제로 IT시스템 진단이 절실했던 중견기업들의 회원가입이 가장 많았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된 루킨 서비스는 보안 취약점 진단서비스를 추가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컴퓨터 운영체제(Windows, Linux)를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기준과 삼성SDS가 오랜 경험을 통해 만든 보안점검 항목들 500여개를 적용해 강력한 보안진단 기능을 갖췄다.

기존 무료진단 서비스범위도 확대됐다. 국산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Tibero), 오픈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MySQL)를 포함, 스토리지 분야까지 넓힘으로써 진단 본연의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특히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도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회원들의 진단점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회사의 IT시스템 운영 수준을 평가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단 결과와 조치 가이드 출력(PDF)도 가능해 보고서 작성도 한결 쉬워졌다.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해 IT시스템 관리자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지식창고,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최신 소식 공유를 위한 주간 뉴스레터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루킨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업별 IT 시스템 관리자들이 루킨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히 점검하면 약 1000여 개 항목에 걸쳐 자신들의 IT시스템을 진단 받을 수 있다. 지능형 분석 엔진이 탑재돼 10분 정도면 시스템, 보안 취약점과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다.

삼성SDS 관계자는 "IT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안 기능 추가를 해달라는 고객 요청사항이 가장 많았고 이를 반영해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향후 보안진단 대상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