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자동 대출상품 추천 시스템 가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자동 대출상품 추천 시스템 가동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수 정보 몇 가지만 입력하면 대출가능한도 바로 확인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H농협은행이 고객 맞춤형 대출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여신상품추천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지난 14일부터 전국 영업점 업무에 적용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고객 맞춤형 대출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여신상품추천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지난 14일부터 전국 영업점 업무에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여신상품추천시스템은 고객의 필요자금과 자금사용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대출가능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시스템이다.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100여 종의 여신상품 중 고객에게 보다 적합한 상품을 빠르게 선별하고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임대현황이 복잡한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에도 필수 정보 몇 가지만 정확하게 입력하면 대출가능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시스템을 직접 개발한 곽성철 차장은 “수많은 여신상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고, 여신상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시스템 개발을 기획하게 되었다. 특히 여신상품별 특징을 추출하고, 신상품을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부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마케팅전략부 장승현 부장 역시 “현재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영업점 직원이 고객 상담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나, 추후에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뱅킹상에서도 고객이 직접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도록 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최근 출범한 인터넷은행의 서비스에 대항하여 고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비대면 여신거래의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 시스템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