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한국에너지공단, ICT 기반 에너지 협력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한국에너지공단, ICT 기반 에너지 협력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4.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17일 KT 광화문 빌딩 East 사옥에서 한국에너지공단과 '신 기후 체제 대응을 위한 ICT 기반 에너지 사업 협력'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제로에너지 빌딩과 Io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에너지 빌딩 확산 △빅데이터 기반 에너지 효율화 △ICT 기술과 에너지를 접목한 신사업 모델 개발 △해외 에너지신산업 분야 프로젝트 공동 개발 등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KT는 현재 자체 개발한 에너지 관제 시스템인 KT-MEG과 맞춤형 에너지소비효율화 서비스 에너아이즈로 차세대 에너지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정부 지원사업을 통해 제로에너지 빌딩, 지역 에너지 활성화 사업을 진행 중이며 해외 에너지 사업 진출 지원을 위해 에너지신산업 수출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 사업에 경쟁력을 보유한 양 기관은 올해 초부터 시행 중인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에 대비해 빌딩모델 개발 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에너지 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 등 KT 에너지 솔루션을 적용하고 Io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에너지 빌딩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유·무선, IoT, 클라우드 등 ICT 기술과 에너지를 결합한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모바일 오피스 등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황창규 KT 회장은 "KT는 KT-MEG, 에너아이즈 등 ICT 기반 에너지 관리와 절감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한국에너지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에너지 ICT 리딩 사업자로서 4차 산업혁명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