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장애인고용공단에 DB 모델링 솔루션 기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장애인고용공단에 DB 모델링 솔루션 기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4.1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 C&C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 '온라인 통합 DB 모델링 솔루션 NEXCORE ER-C(넥스코어 이알씨)'를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SK㈜ C&C

SK㈜ C&C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 '온라인 통합 DB 모델링 솔루션 NEXCORE ER-C(넥스코어 이알씨)'를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기증은 SK㈜ C&C가 일산직업능력개발원과 함께 지난 2016년부터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인 장애인 IT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씨앗(SK주식회사 IT Advance Training)의 장애인 교육생들의 DB 설계 역량 제고를 위해 이뤄졌다.

미취업 청년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IT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씨앗에는 SK㈜ C&C 구성원들이 ICT 프로보노로 참여해 교육생들을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

실제로 이번 기증도 SK㈜ C&C ICT 프로보노 참여 구성원이 교육생과 학습·진로에 대해 멘토링을 하던 중 교육생들이 DB 모델링 실습에 어려움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SK㈜ C&C의 DB 모델링 툴 제공을 제안해 이뤄진 것이다.

특히 이날 SK㈜ C&C ICT 프로보노는 넥스코어 이알씨 일일교사로 변신해 교육생들에게 DB모델링 솔루션 사용방법과 기능 등을 설명하며 함께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DB 모델링 솔루션, 넥스코어 이알씨는 △데이터 모델 조회 △데이터 모델링 구현 △데이터 표준 관리 등의 모든 기능을 제공해 기술 습득이 쉽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발돼 별도의 소프트웨어 구매·설치가 필요 없어 교육현장 활용도가 높다.

정흥섭 SK㈜ C&C 통신사업본부장은 "넥스코어 이알씨를 통해 교육생들이 시스템 개발의 기본인 DB 모델링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며 "씨앗을 통해 교육생들이 IT에는 장애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며 우리나라 IC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